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 전통시장 활성화 문화공연 연중 개최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5.15 11:54:00     

제주특별자치도는 전통시장의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 문화공연'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문화공연은 '2019년 전통시장 활성화 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도내 전통시장 6곳를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달 21일에는 대정오일시장에서, 지난 12일에는 제주시민속오일시장에서 각각 진행됐으며, 오는 25일 세화민속오일시장, 6월8일 동문시장(산지천광장), 오는 9월7일 제주시민속오일시장, 오는 10월12일 서귀포향토오일시장에서 각각 공연을 진행한다.

문화공연에서는 길트기, 물허벅춤, 사물놀이, 부채춤, 가야금병창, 지역별 민요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선보이며, 제주아리랑 등 제주 전통민요 공연을 통해 제주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제주의 전통문화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 전통시장을 찾은 도민과 관광객이 참여하는 노래자랑을 통해 제주사랑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주도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문화공연으로 시장을 찾는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시장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